인구의학연구소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인구의학연구소는 1972년 4월에 설립된 이래로 우리나라의 가족계획 및 인구조절 정책을 지원하고 학술적인 연구를 통해 정책의 효율성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. 인구의학연구소는 시대의 변화와 우리나라 인구정책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연구 분야로 확장되어왔으며, 특히 세포유전, 난임, 수태조절, 인구역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를 통해 지식을 확장해 왔습니다.

2000년대에는 인간배아줄기세포 관련 연구와 분양 시스템의 구축으로 세포치료 분야의 발전을 촉진하였습니다. 이러한 연구와 노력은 우리나라의 의학 연구 및 의료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연구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하여 왔습니다. 또한, 인간생식, 가족보건, 세포치료 분야에서의 임상 및 기초연구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연구 방향을 개척하였으며, 이를 통해 국가적인 가족건강 및 의료 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하였습니다.

인구의학연구소는 다가오는 미래에도 발전적인 연구 결과를 창출하고 국가적 역할을 이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, 다시 한번 연구소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만들어 주신 선대 소장님과 선후배 동료 교수님 및 함께 해 주신 모든 연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. 인구의학연구소가 앞으로도 더 큰 성취와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
 
      
          
     서울대학교 의학연구원
 인구의학연구소
소장 구승엽